SHARE
Networking / January 2, 2019

네트워크 성능은 무엇입니까? 네트워크 성능을 살펴보는 새로운 방법

네트워크 성능은 성공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필수 고려 사항입니다. 네트워크가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도전 과제, 위험 및 잠재적인 혼란 요소도 함께 증가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사용하던 표준 네트워크 성능 메트릭은 오늘날의 복잡한 고속 네트워크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작업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최적의 네트워크 성능이 제공되지 않으면 비즈니스의 디지털 기반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성능은 무엇입니까?

네트워크 성능은 종종 네트워크의 서비스 품질로 정의합니다. 기업 네트워크 또는 전자 상거래 사이트가 다운되거나 적합하지 않은 대기 시간이 발생하는 경우, 기업 또는 브랜드가 치뤄야 할 비용을 상상해 보십시오.

IT 및 네트워크 관리자는 네트워크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네트워크 통계를 분석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개선 영역을 파악하고 잠재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제거합니다.

현업에서 네트워크를 조정하는 과정은 좀 더 복잡합니다. 각 네트워크는 이를 사용하는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네트워크 성능을 측정하고 모니터링하는 툴과 방법이 전체 네트워크의 실제 모습을 항상 보여주는 것도 아닙니다.  

속도와 피드를 최대화하는 것만으로 네트워크 성능을 개선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관련 네트워크 및 보안 툴이 효율적으로 작동되고(예: 네트워크 보호), 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최적의 네트워크 성능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효과적인 정보 관리가 쉽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로 네트워킹 성능 개선 역시 쉽지 않습니다. 네트워크는 복잡하며 변경 작업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네트워크는 판도라의 상자와 같이 다양한 툴과 공유 리소스가 가득찬 상태로 작동 중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치 실 하나를 당기면 스웨터 전체가 풀릴 수 있는 것과 같이, 네트워크의 일부분을 ‘당기’게 되면 전체에 대해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어려운 사항이 있습니다.

  • 하드웨어 및 장비 업데이트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다음 버전이 출시될 때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단일 시스템 장치가 아닙니다.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시도할 때 네트워크가 파손되고 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위험성이 발생하지 않게 하려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IT 리소스에 투자해야 합니다.
  • 기존의 인프라에서 신규 장비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업은 보다 빠르고 보다 효율적인 옵션을 원하며 공급 업체는 이같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신 및 최고의 제품이 반드시 하위 호환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이 같은 보장이 없는 경우에는 기존 인프라에서 작동 중인 툴의 생태계는 쉽게 붕괴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순되는 두 가지 문제에 맞는 타협점을 찾아야 합니다. 첫째, 기업은 최신 표준을 지속적으로 적용하여 네트워크 성능을 개선해야 합니다. 둘째, 올바르지 않게 수행되는 네트워크 업데이트 또는 업그레이드에 의해 엄청난 문제(및 비용)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성능 저하 및 툴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확인할 필요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와 보안 툴로 전송되는 트래픽입니다. 무의미한 트래픽을 분석하기 위해 고가의 처리 리소스가 낭비되는 것입니다.

이 같은 문제에 대한 솔루션은 무엇입니까? 사용하는 전체 네트워크를 망치지 않는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합니다. 툴이 효율적으로 사용되어 낭비가 아닌 성과를 달성하도록 확인합니다.

Gigamon이 바로 이런 사항을 지원합니다.

차세대 네트워크 패킷 브로커(NGNPB)인 Gigamon은 툴과 인프라 계층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 인프라 구성 요소와 툴은 Gigamon 가시성 플랫폼에 한 번만 연결됩니다. 이 방법은 각 IT 장치에 모든 툴을 연결하는 것보다 관리하기가 훨씬 더 쉽습니다. Gigamon이 중간에 위치해 있으므로 장비와 툴에 대한 변경 및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 성능 또는 가용성에 더 이상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Gigamon은 트래픽이 툴에 도달하기 에 복제 방지 및 지능형 필터링을 적용하므로 툴 성능을 개선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보안 툴은 이메일 트래픽 수신만 합니다. 필요한 네트워크 트래픽만 적절한 툴로 라우팅하기 때문에 위협 감지 속도와 사고 대응 속도가 빨라지며 툴 투자에 대한 ROI가 개선됩니다.

네트워크 성능의 전체적인 파악

마지막으로, 보이지 않는 것은 고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성능을 조정하기 전에 네트워크에서 진행 중인 작업을 전체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지연 시간, 대역폭, 응답성 등의 표준 네트워크 성능 메트릭에는 수많은 특수 툴이 있어야 합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툴은 원격 위치에 있기 때문에, 액세스할 수 없는 네트워크 트래픽 스트림이나 암호화된 클라우드 플랫폼 등의 사각 지대로 인해 전반적인 네트워크 성능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이, 향상된 네트워크 가시성은 네트워크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Gigamon 가시성 플랫폼은 관련된 모든 네트워크 성능 메트릭을 손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전체 네트워크(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가 어떻게 작동하고 어디를 개선해아 하는지에 대해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Gigamon이 네트워크 성능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이 비즈니스 개요를 읽어 보십시오.

RELATED CONTENT

CALCULATOR
Customers have saved millions in IT costs. How much can you save?
WEBINAR
NSX-T and Container Blind Spots? Here’s What to Do.
REPORT
Learn how 1,200 of your IT security peers plan to fight cyberattacks
DEMO
See how to finally achieve visibility to reduce costs and remove complexit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