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Security / March 7, 2018

사이버위협으로부터 어떻게 조직을 보호하십니까?

기가몬이 후원하는 CyberEdge Group의 제5회 사이버위협 방어 보고서는 IT 보안 전문가가 조직의 보안 태도, 효과적인 사이버위협 방어 구축 시 직면하게 되는 과제 및 이러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계획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보여줍니다. 이 보고서는 보안 예산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사실을 보여줍니다.

  • 새로운 도구로 분석을 하는 경우에도 데이터가 너무 많습니다.
  • 이런 도구를 관리하는 보안 담당자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 현재의 투자에 대한 확신이 없습니다.

보안 예산이 증가해도 위반은 증가

기업이 보안 예산을 늘리고 최고의 사이버 보안 도구에 많은 돈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일 500만 건의 데이터 기록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하여 이전보다 더 쉽게 침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CyberEdge Group 조사에서 응답자가 소속한 조직의 77.2% 2017년에 한 번 이상 침입을 당했으며, 올해에는 27.4% 6회 이상 침입을 당했으며, 62% 이상이 침해를 예상한다고 답을 했습니다. 이런 비율은 전 세계적으로 보안 예산이 IT 예산의 12%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보안 예산에서 거의 5%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구에 대한 신뢰 부족

이러한 모든 데이터를 분석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기업의 보안 도구에 대한 자신감은 형편없는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3분의 1(32%)만이 사이버위협 검색 투자에 대해 신뢰하고 있으며, 거의 절반(49.7%)은 이 분야에 개선의 여지가 여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력 부족

이 문제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사이버보안 인력의 부족입니다. 적합한 인력을 찾을 수 없다면 예산을 늘려도 소용이 없습니다. 작년에 10곳 조직 중 거의 9곳에서 IT 보안 인력 부족을 겪고 있다는 놀라운 사실은 1~2백만 명의 사이버 보안 전문가의 세계적인 부족을 계속 알리는 기사의 머리글에서도 확인됩니다. 올해는 조금 나아져서 10곳 중 8곳의 조직만이 보안 인원 부족의 영향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심각한 문제입니다.

전체적으로 위반, 취약성과 암호화 트래픽 증가 등과 같이 기업이 겪는 사이버위협의 어려움에 의해서 심각한 상황이 가중됩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이에 대해 할 수 있는 일이 뭔가 있다는 것입니다. 숙련된 IT 보안 인력에 대한 의존성을 최소화하는 툴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동화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는 것이 훌륭한 첫 단계입니다.

보안 전달 플랫폼은 조직이 고심 중인 많은 과제를 해결하는 바로 그 작업을 수행합니다. 기가시큐어® 보안 전달 플랫폼은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IT를 단순화하며 비용을 줄이는 보안 도구를 목적으로 하는 차세대 패킷 브로커입니다. 기가시큐어 보안 전달 플랫폼은 위협 예방, 탐지, 분석 및 포렌식에 중점을 둔 보안 도구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므로, 적절한 도구가 매번 적시에 적적한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picture3

고객이 얻는 혜택:

  • 자동화를 통해 숙련된 보안 인력의 필요성이 감소되므로, 핵심 인력 부족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부하를 분산하여 보안 툴을 최적화하므로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합니다.
  • 높은 복원력을 통해 보안 스택의 가동 시간과 효율성을 높이고 도구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 게시에서 사용한 일부 통계의 도해를 포함하여 주요 결과를 알려주는 핵심 요약 보고서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2018 사이버위협 방어 보고서의 정보를 알아보십시오. 지금 다운로드하십시오!


Back to top